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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주차. 조명의 과거, 현재, 미래
- 고대 공간 중 건축술의 발달로 주광과 태양열 이용이 증가되고 로툰다 양식이 사용된 시기는? 정답 : 로마
- 로마 건축 공간에서 빗물을 받는 동시에 자연광 도입을 위한 공간은? 정답 : 임플루비움
- 미래 조명 시스템의 특성이 아닌 것은? 정답 : 평면적이며 고정된 Scene 연출
2주차. 조명디자인 기초이론1 - 빛의 이해와 조명 용어
- 빛의 스펙트럼 중에서 사람의 눈으로 감지되는 파장 범위는? 정답 : 380 ~ 780nm
- 우리가 색을 인식할 수 있는 빛의 주요 작용은? 정답 : 흡수와 반사
3주차. 조명디자인 기초이론2 - 인간과 조명
- 우리 눈의 구조 중 카메라의 조리개에 해당되는 곳으로 명암조절을 담당하는 곳은? 정답 : 홍채
- 고속도로 터널의 조명 디자인 설계에서 특히 고려해야 하는 시각 현상은 무엇인가요? 정답 : 명순응, 암순응
4주차. 조명디자인 기초이론3 - 광원의 종류1
- 광질의 특색이 고휘도이고 광색은 적색 부분이 비교적 많은 편이고 배광제어가 용이하고 흑화가 거의 일어나지 않는 대표적인 광원은? 정답 : 할로겐 램프
- 형광등의 특징이 아닌 것은? 정답 : 임의의 광색을 얻을 수 없음
5주차. 조명디자인 기초이론4 - 광원의 종류2
- PAR 램프의 특징이 아닌 것은? 정답 : 눈이나 비가 오는 외부에서는 사용 시 보조 장치 필요
- 천정이나 벽면에 별이 빛나는 효과와 벽의 3차원 그림자의 효과를 주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은 광원은? 정답 : 광섬유
6주차. 조명디자인 입문1 - 조명기구의 분류와 종류
- 조명방식을 배광에 의해 분류 방법 중 건축화 조명에 가장 많이 이용되면서 분위기를 중요시 하는 조명에 가장 많이 이용되는 것은? 정답 : 간접조명
- 조명기구는 5가지 구성 중 조명기구의 빛을 사용목적에 맞는 배광으로 바꾸기 위한 반사와 투광 기능에 해당되는 부분은? 정답 : 광학적 부분
7주차. 조명디자인 입문2 - 건축화 조명
- 몰딩이나 선반 혹은 수평면이 우묵하게 들어간 곳에 광원을 설치하여 광원을 감추고 직사광을 벽이나 천장을 이용하여 간접 조명하는 조명 방식은? 정답 : 코브 조명
- 수직 벽면을 빛으로 쓸어내리는 듯한 효과를 주기 위해서 비대칭 배광 기구를 사용하여 수직 벽면에 균일한 조도로 조사하는 조명 연출 기법은? 정답 : 월 워싱 기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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